Travel/2013 Europe

62일차, 귀국 / 130613

lsgwin 2014. 4. 28. 22:28

집으로 돌아가는 날

 

귀국 항공편은 오후 3:45 출발 예정

오전에 약간의 시간이 남았다

마지막 발악(?)이라도 하고픈 마음에 베네치아 동네 한 바퀴 시전...

 

 

 

마지막 셀카

 

 

 

 

 

 

유료 화장실의 위치를 알려주는 종이쪼가리를 베네치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

좀 심하다 싶은 생각이 들었던 게, 베네치아에서는 화장실 1일 이용권이라는걸 따로 팔기도 한다고 한다...;;

 

리알토 다리,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

 

제가 한 번 올라가보겠습니다

 

피렌체의 베키오 다리와 마찬가지로 다리 양쪽에 상점들이 줄지어 영업 중이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정처없이 두어시간 정도를 떠돌아다녀 보았다

할 수만 있다면 하염없이 흘러가는 시간을 잠시라도 붙잡아두고 싶은 심정이었다

 

남은 유로화 잔돈도 처분할 겸 해서 조촐하게 유럽 고별주(?)를 가볍게 마시고 떠나기로 마음먹었다

 

Goodbye, Europe.

I'll be back!

 

 

 

갈 때는 대한항공 직항 프레스티지석이었지만

올 때는 카타르항공 도하 경유편 이코노미석...

 

떠나는 날과, 돌아오는 날 사이에는 항공편 클래스만큼이나 많은 차이가 있었다

 

옆 두 자리가 비어서 그나마 편안하게 도하까지는 갈 수 있었다

 

저게 인천 가는 항공편이라는 사실을 이해할 사람이 대한민국에서 몇이나 될까

아랍어 글자는 실로 기묘하게 생겨먹었다

 

기나긴 비행 끝에 무사히 한국에 도착...

두 달간의 여행은 이렇게 끝났다